커뮤니티

언론보도

Dr.Kim's EYE CLINIC

김안과의원-조계종 포교사단 경남지역단 업무협약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716회 작성일 24-01-18 09:14

본문

조계종 포교사단 경남지역단(단장 이용복)이 창원과 마산 지역을 대표하는 김안과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의료 서비스 등 상호 협력키로 했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김안과는 조계종 포교사단 경남지역단원과 해당 기족 및 지역 스님들에 대해 의료 편의 및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양 기관이 상호 발전을 위해 협조해 나가기로 했다.

포교사단 경남지역단 이용복 단장은 “김안과는 평소에도 스님과 불자들에게 의료 혜택을 제공해 오셨는데 이에 그치지 않고 포교사단 경남지역단과 업무협약을 맺게 된데 대해 김해곤 원장님을 비롯한 병원 관계자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고 인사했다.

김해곤 원장을 대리해 협약식에 참석한 김안과 기획실 최진영 부장도 “오늘의 협약식을 계기로 포교사단 뿐만 아니라 스님과 불자들을 포함해 지역 불교계와 상호 발전을 위한 소통의 계기가 마련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지난 1월1일 취임한 이용복 단장이 천명한 단원 복지강화책의 일환이다. 이용복 단장은 취임과 함께 주요 정책으로 지역별 거점 활동 강화와 단원들의 복지 정책 강화를 천명한 바 있다.

이용복 단장은 ”포교사단 경남지역 단원들이 그동안 전법과 포교를 위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봉사하고 헌신해 왔다“면서 ”이제는 단원들을 위한 복지 강화에 대해 구체화하는 노력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말하고 ”이번 김안과와의 MOU를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의료 혜택 제공을 비롯해 단원들이 일상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들까지 함께 고민할 수 있는 경남지역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단장은 ”복지정책 강화로 단원들의 소속감과 연대감이 높아져서 포교사로서 강화된 자부심과 긍지를 바탕으로 지역불교를 위한 봉사활동에 더 큰 동력을 얻게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1991년 개원한 김안과는 창원과 마산을 대표하는 안과 전문병원으로, 김해곤 원장이 독실한 불자이며, 평소에도 스님과 불자들을 배려하는 선행을 펼쳐왔다. 뿐만 아니라 김안과 직원들로 자체 장학회와 봉사회를 조직해 도서벽지 의료봉사, 결식아동 급식비 지원, 어린이날 행사 참여, 도내 소방대원 무료 라식 수술. 태풍피해 복구 지원 등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출처 :  https://www.ibulgyo.com/news/articleView.html?idxno=410060